티스토리 뷰

게임정보

무료장기게임

gogh3 2019. 8. 4. 10:41


무료장기게임,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플랫폼들을 모아봤습니다. 장기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나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플래시를 통해 하는 것과, 한게임, 넷마블, 피망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포탈사이트에서 나오게 되며, 아래에도 링크를 함께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뿐 아니라 장기는 두사람 이상이 직접 만나서, 장기판을통해 한수씩 두는것도 즐겨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시대가 많이 변하면서 연령층이 많이 올라가기는 했지만, 컴퓨터 없던 시절에 가장 많이 즐겼던 놀이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어요. 이 외에도 바둑이라던지 체스, 나중에는 고스톱 등도 나와서 함께 즐겼던 것 같습니다.




무료장기게임 모음



장기도사라고 프로그램을 통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데모버전으로 즐길 수 있고, 컴퓨터와 할 수 있는 실행파일을 받아서 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 가운데 컨텐츠를 보시면, 데모버전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신다면, exe파일을 하나 받을 수 있습니다. 장기도사라고 검색을 해도 되고 아래 링크로 바로 가셔도 됩니다.


장기도사 사이트 바로가기










장기도사 3.10의 데모버전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오른쪽에는 몇수를 두었는지에 대해 나오게 되고, 위에는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보조도구가 나와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컴퓨터와 하기 때문에, 그렇게 재미는 없을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연습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에 대한 부분과 난이도 등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들도 기본적인 룰을 익히는데 좋은 점이라고 생각이됩니다.






다음은 한게임 장기 입니다.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할 수 있고, 어느정도 위 소개드린 프로그램으로 익숙해 지셨다면 사람들과 해보는것도 재미있습니다. 한수 배워가는 재미도 있고, 사이트 안 그리고, 게임 안에도 강좌 같은 내용들도 있어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한게임 아이디가 있어야 하고, 가입 후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한게임 장기 사이트 바로가기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해주는 2번째, 넷마블 장기 입니다. 가장 많이 대중화 되어 있고, 아는 곳으로 기억하실 거에요. 지금은 업데이트를 많이 하진 않았지만, 이전에 보셨던 인터페이스와 사이트라는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찬가지로 넷마블 아이디가 있어야하고, 로그인 후 설치를 해 즐길 수 있습니다. 대국실 입장을 누르시면 인스톨러가 나와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 장기 홈페이지 이동하기






3번째로는 피망장기 입니다. 위와 두 사이트와 동일하다고 보셔도 될 것 같에요. 조금 다른점이라고 하면 위 두사이트와 달리 피망에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는 것 사이트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꾸준히 올려주는 컨텐츠들도 많이 있고, 깔끔히 정리된 걸 볼 수 있습니다. 피망에서는 여러가지 보드게임들이 많이 있으니 이점도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무료로 장기게임을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정리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괜찮아 보이는 곳이 있다면 링크를 따라가 다운을 받아보세요. 


피망 장기 홈페이지 이동하기



'게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4) 2019.07.24
한게임바둑 바로가기  (0) 2019.07.21
한게임 신맞고 바로가기  (0) 2019.07.21
한게임 고스톱 설치하기  (0) 2019.07.20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0) 2019.07.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