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정보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gogh3 2019. 7. 24. 05:36


넷마블 바둑을 설치하기 위해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넷마블이란 사이트에 들어가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상이 좋아지기 시작하면서, 가장 좋은 이점 중 하나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이런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점인데요. 오프라인의 바둑판과 바둑알을 PC나 모바일을 통해 구현하고 개발했고, 그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장점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온라인을 위주로 말씀드리겠지만, 지금도 여전히 어르신분들이나, 바둑을 평소 즐겨하시는 매니아분들은 바둑판을 통해 내기를 하거나, 게임을 즐기시는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많은 플랫폼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오늘 소개드리는 부분 외에도 여러가지를 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하셔도 무관합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넷마블 바둑은 이전부터 이어져온 역사고 길고, 게임쪽으로는 인증되었기 때문에, 믿고 플레이 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점에서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할 수 있고, 그러면서 동시에 한수 배워가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넷마블 바둑 사이트 바로가기 : 

http://baduk.netmarble.net/index.asp


위 링크를 클릭하신다면, 넷마블 바둑 사이트로 이동이되며, 아래 과정을 확인하셔도 되고,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해보신 분들은 스킵하셔도 무관합니다.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 대해 정리되어있으니,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설치하실 수 있을 겁니다. 포탈사이트(네이버, 다음, 구글)을 통해 검색하신 다음 접속해 주셔도 무관합니다.










먼저 넷마블 사이트에 왔을때의 화면을 첨부해드립니다. 많이 익숙한 게임들도 많이 보이실 거에요. 지금은 예전보다 인기가 떨어지긴 했지만, 한 때 PC방을 가득 매우던 시절이 떠오르는 듯한? 느낌도 받았습니다. 마구마구부터, 모두의 마블, 스페셜포스2, 대항해시대, 그리고 오늘 안내해드리는 넷마블 바둑부터 다양한 보드게임들이 나열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설치를 하시는 과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페이지가 가장 먼저 보이셨을 건데요. 가장 먼저 해야할건, 설치 그리고 회원가입입니다. 넷마블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 후 >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대국실 입장을 눌러도 동일하게 설치를 할 수 있는 창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 오른쪽에는 이용가이드도 있는데 이부분도 간단하게 설명을 해두긴 했습니다.






넷마블 바둑의 설치하기가 시작이 됩니다. 게임설치 창이 먼저 나오게 되고, 설치될 경로를 지정해준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게이지가 차면서 다운받아지기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받아오셨던 소프트웨어들과 거이 동일한 과정이라고 보셔도 될 겁니다. 게이지가 차는 부분이 나왔다면 정상적으로 받아져있다는 거고 안내되로,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곧 다운이 다 받아집니다.






기존 과정에서 바로가기나 따로 설치가되는 부분은 번복이기 때문에, 제외시켰습니다. 넷마블 바둑이 실행되었고, 채널을 선택해 입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총 채널은 8가지가 있고, 들어간 후에도 채널변경을 통해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측의 보조 도구를 살펴보면 상점, 묘수풀이, 바둑강좌 인공지능(컴퓨터와 상대할수 있는) 등이 있습니다.






자신과 맞는 상대를 찾거나 방을 만들어서 즐겨주시기만하면 됩니다. 가만히 있으면 초대가 오기도 하고, 자동대국신청을 누른다면 매칭이 되기도 합니다. 처음에 기력을 설정하기 때문에, 거이 비슷한 상대가 붙여지기도 한데요. 바둑에 대해 너무 오랜만이거나 처음이신분들은 앞서 말씀드린 강좌 메뉴를 통해 어느정도 배우신다음에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서도, 바둑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 그리고, 넷마블 바둑 그 자체의 인터페이스라던지, 설치하는 방법 등 소개에 대해서도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말그대로 초보자가이드 이기 때문에, 이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분들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될 수 있습니다. 가이드 검색을 통해 자신이 찾고 있는 사항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홈페이지에서 모바일을 클릭하게 된다면,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를 할 수 있게 해두었는데요. 하는 방식은 동일하게 이루어져있습니다.






직접 구글플레이로 접속을하셔도 무관하지만, 안내된대로 문자메세지를 통해 설치하시는것도 더 쉽고 간편할 수가 있습니다. 한번 사이트를 통해 참고해보시고,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 정도만 파악해두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와 과정에 따라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쉽게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와 안내등도 클릭해 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게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장기게임  (0) 2019.08.04
한게임바둑 바로가기  (0) 2019.07.21
한게임 신맞고 바로가기  (0) 2019.07.21
한게임 고스톱 설치하기  (0) 2019.07.20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0) 2019.07.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