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전게임 너구리 게임하기

예전 컴퓨터가 그렇게 발전 안되던 시절에는 고전게임이라는게 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네오지오나 마메에서 할 수 있었던 1945, 스트리트파이터, 킹오브98 등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전으로 흘러가게 된다면, 지뢰찾기나, 핀볼,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고전게임으로 너구리란 것도 있습니다. 진짜 지금 생각해보면 엄청 오래됐지만, 그때는 그런 게임을 하면서 소소하게 즐겼던 기억들이 나는 것 같습니다. 조금 그래픽면에서는 다르기는 하지만, 한국의 개발자분이 더 귀염스럽게 디자인하여, 제작 되었습니다. 약간 짱구 스러운 개구진 캐릭터가 너구리 복장을 입고 등장을 하게 되고, 그 캐릭터로 모든 과일을 먹어 클리어 하는 방식은 동일하게 흘러갑니다.





돌아온 너구리의 인트로 화면으로 가장 하단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게임시작을 눌러서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How to play라고 게임에 대한 소개와 방식에 대한 내용도 나오기도 했는데요. 장애물과 귀여운 몬스터들은, 피해 다녀야 하고, 철통을 먹을시에는 점수나 미이라 둘중 하나가 나오게 됩니다. 일정시간안에 음식을 먹으면 클리어 하게 되며 스테이지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조작키로는 Space bar로 점프를 하며, 방향키를 통해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보고도 참고해보시고 숙지가 완료 됐다면, 게임 시작을 눌러 플레이를 해보도록 하죠!






너구리가 활짝웃으면서 전진을 하게 됩니다. 앞에 보이시는 아이스크림 먹으시면 되고, 앞에 트랩인 압정? 같은건 점프로 피해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휴지통은 되도록이면 마찬가지로 점프를 하시는게 좋을 때도 있습니다. 미라가 나오면 골치 아파요!






미라가 나왔을때는 바로 아래로 피하고 지나갈 때를 기달려서, 다시 아이스크림을 먹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줍니다. 만약에 미라에게 닿았다 그리고, 트랩에 걸렸을 시에는 뾰로롱 하면서 너구리가 고꾸라지게 됩니다. 총 3목숨이 있고 목숨이 다 없어질 시에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해요 ㅜㅜ







Stage Clear를 하게 되면 너구리 캐릭터가 다시 나오고 클리어 문구가 크게 나옵니다. 






다음도 마찬가지로, 과일을 먹고 트랩을 피하는 방식은 같았습니다. 테마가 보라색 톤으로 살짝 바뀌고, 과일은 포도가 됐습니다. 뭐 크게 다른 방식이나 룰이 바뀐게 아니니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플레이를 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고전게임 너구리에 대한 소개와 간략한 리뷰였는데요. 옛 추억을 떠올리고 싶거나, 갑자기 심심한데 가볍게 할거 없나 찾으신다면 너구리를 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더 재미난 게임들이 있다면 선정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래시게임 > Adven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키런 게임하기  (7) 2019.03.01
아이작 게임하기  (0) 2019.02.28
펭귄브라더스 게임하기  (0) 2019.02.26
아빠와나 외계인편  (0) 2019.02.25
락아웃 게임하기  (0) 2019.02.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