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마리오 게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극강 난이도의 플래시 게임으로 유명한 고양이 마리오 게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때는, 유튜버분들이나 bj들 사이에서 유행 했었는데요.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클리어하는 짜릿함과 공략 영상을 올려서 많은사람들이 볼수 있도록 경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번이라도 해보셨던분들은 아시겠지만, 보통의 마리오라고 생각하시면 안되고, 약간 병맛의? 특이한? 생김새도 조금 달라진? 그리고 모든걸 의심해야만 하는? 게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픽이나, 방식 그리고 형태같은 부분이 비슷한 부분이있지만, 자세히 해보면 또 그것도 아니라는.. 느낌을 받으실 거에요. 더 자세한건 이미지 하나하나 보면서 살펴보도록 합시다.







고양이 마리오의 첫 시작화면입니다. 첫번째 메뉴를 눌러서 클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 고양이같이 생긴 엄청 귀여운 캐릭터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이 캐릭터를 통해 앞으로 풀어야할 관문들을 깨나가야 합니다. 벌써 시작부터... 긴장이 되네요. 일어로 되어 있지만, 게임하는데는 큰 지장은 없습니다. 뭔가 글로 진행이 되거나 그러는 부분은 없어요.






6개의 파트로 나뉘어져있고, 첫단계를 깨야 다음 단계를 넘어갈 수 있습니다. 클리어 할 시에 자물쇠가 풀리며 다음을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라도... 깰 수 있으려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힘내서 6단계 까지 한번 가보도록 해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해보도록 하죠. 그래픽은 이렇게 되있었는데요. 기존 아시는 고전게임의 마리오에서 엄청 단순해진듯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우선 고양이마리오를 게임하기의 앞서 조작키부터 설명을 드리면, 다른키는 사용안해주셔도 되고 방향키만 누르시면 되는데요. 위쪽이 점프이니 이것만 참고해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부분에서는 슈퍼마리오를 떠올리셔도 될 것 같에요.






일반적으로 별의 벽돌을 깨면 버섯이 떠오르지 않았나요 ㅜㅜ 하지만 버섯이 아닌 동그라미의 몬스터가 나옵니다. 가까이 부딪히게 되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게임을 해야 하고, 그리고 벽돌도 그냥 단순한게 아니라, 뭔가 트랩이 섞여있습니다. 해보시면서 파악하시거나 공략글이 있다면 참고해서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계속해서 플레이를 해나갔고,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 지긴 했지만 아직도.. 어려운 트랩들이 마구마구 존재해 점점 스트레스가 받는 느낌을... 들었지만 그래도 재미는 있는 것 같습니다.ㅋㅋ 먼가 걍 웃기기도하고, 병맛 게임의 매력이랄까..






버섯도 나오기도 했고 동전이나 이런 부분은 마리오와 동일하게 있었습니다. 목숨은 -가 되지만 계속해서 레이를 할 수 있었어요. 제한은 없으니 도전은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처음에는 몸풀기로 몇판 해보시다가 오기가 생기거나 진짜 클리어 하고싶으시다면 유튜브에서 공략을 보시는게 더 마음이 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고양이마리오 게임하기의 간단한 소개와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어떤분에게는 재밌을 수가있고, 그 반대가 될수있는 부분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해보고 싶으시다면 위 플레이어를 이용해보세요. 다음에는 기회가 된다면, 더 내용을 보충하거나 공략으로도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시게임 > Adven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빠와나 외계인편  (0) 2019.02.25
락아웃 게임하기  (0) 2019.02.24
그로우 아일랜드 게임하기  (0) 2019.02.23
스폰지밥 게임하기  (0) 2019.02.18
아빠와나 게임하기  (0) 2019.02.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