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그려서 한자찾기

gogh3 2019. 4. 23. 01:26

한자는 어렸을 때 과목에 있어 공부를 해봤지만, 아직도 너무 어렵고, 외웠던 모양들도 헷갈리게 되는 묘한게 있죠. 우리가 사용하는 한글에 비해 획도 많이 있고 익숙치 않아서 더욱 어렵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사실, 한자를 몰라도 지장은 크게 없지만, 업무를 하는데 한자가 많이 들어간다거나, 필요에 의해 찾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그려서 한자찾기란 기능을 통해서도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어 올리게 됐습니다. 한자를 공부하다가 혹은 이 한자가 뭔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핸드폰을 찍어놓거나 노트에 적어놓으시면, 이 기능을 이용해 무슨 뜻을 갖고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 들을 잘 활용을 한다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거에요.




그려서 한자찾기 기능 이용하기




먼저 네이버에서 네이버 한자사전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나오는 첫번째의 링크를 클릭해 이동해보세요.






네이버 한자사전이 나오셨다면, 우측쯤에 보시면, 마우스로 한자를 쓰세요가 있을거에요. 마우스를 이용해 노트나 메모를 해두었던 모양을 적어봅니다. 엄청 똑같이 그린다거나 디테일하게 안그려도 유추해서 나오니 걱정은 안혀셔도 됩니다.




 





간단하게 사람인자를 그려봤어요. 이렇게 한가지만이 아닌 유사한 한자들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그 중 자신이 찾았던 한자가 있다면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내용이 나오고, 고사성어, 한자찾기, 같은한자, 다른모양, 이외에 다양한 목록의 형태로 확인을 할 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원하는 바의 한자를 유추해내고 찾아내서 원하는 정보를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한자의 모양을 안다면, 직접 입력하여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무슨자인지 아는데 해석을 잘 모르겠다 또는 자세히 보고싶다 싶으시면 이 방법도 좋습니다.






전장 장, 평평할 팽자로 위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디테일하게 나오기도 하고, 내용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그려서 한자찾기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드려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엄청 쉬우면서도 유용한 방법에 속하니, 한번 따라해보시거나 기억해두셨다가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신문 만화 무료로 보기  (0) 2019.04.27
브금저장소 바로가기  (0) 2019.04.27
구글 설문지 만들기  (0) 2019.04.20
ytn 실시간 뉴스보기  (0) 2019.04.20
SBS 라디오 고릴라 듣기  (0) 2019.04.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