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구글 설문지 만들기

gogh3 2019. 4. 20. 19:32

구글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설문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문 내용을 작성하게 되고, 그 내용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 함으로써, 내가 원하는 정보를 취득하거나 어떤 자료를 정리할 때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저도 최근의 서치를 하면서 알게 된 내용이지만, 잘만 사용하면 유용하지 않을까 싶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여러가지 방법이 있기도 한데요. 편하신 걸 잘 선택해서 하셔서 사용 하시면 될 것 같에요. 먼저 구글의 아이디가 있어야 하며, 로그인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구글 설문지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구글의 로그인 후 우측에 보시면 네모의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클릭하면 메뉴의 내용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드라이브를 클릭해 줍니다. 이 외에도 다른 아이콘들이 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씩 정리하면서 어떤 것들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드라이브의 화면이 나오셨을거에요. 여기에서 + 새로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다음화면처럼 메뉴가 나올 겁니다.









더보기 > Google 설문지를 찾아 눌러 주세요. 






그럼 제목 없는 설문지라 나오면서, 원하는 정보를 입력할 수 있었습니다. 옵션을 선택하고 질문지를 만들고 이미지를 생성, 영상 삽입 등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아이콘들을 클릭하면 바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여러가지를 선택해 보면서 어떻게 만들건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테스트 라는 옵션 버튼을 눌렀고, 이미지 등도 올리고 활용을 해봤어요. 이런 건 선택적인 사항이라 앞에도 말씀드렸지만, 한번씩 클릭해 보면서 어떤 기능이 있는가를 판단해보시는게 좋아요. 다 완료가 되면 우측 상단 끝쪽에 있는 보내기를 눌러 봅니다.






다 최종적으로 되셨다면, 설문지 보내기가 보이셨을 거에요. 전송용 앱을 선택해 주고, 받는 사람 등을 입력해주고, 보내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보통 메일로도 많이 보내기도하고 소셜로도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로 보낼 수 있어요. 한번 자신만의 설문지 그리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걸 정리 하신 후, 설문지를 만들어 보세요. 디테일하게 설명은 안해두었지만, 쉽게 되어 있으니 한번씩 클릭 해본다면 쉽게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여기까지, 구글 설문지 만들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금저장소 바로가기  (0) 2019.04.27
그려서 한자찾기  (0) 2019.04.23
ytn 실시간 뉴스보기  (0) 2019.04.20
SBS 라디오 고릴라 듣기  (0) 2019.04.19
mbc스포츠플러스 보는법  (0) 2019.04.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