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하이 마작게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하이마작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작은 많이들 아시는 같은 그림 혹은 글자, 문양 들을 맞추어 하나씩 없애 나가는 게임인데요. 크게 보면 상하이 마작도 다르지 않은 방식으로 진행이 되지만, 조금 입체적인 느낌? 모양들이 한 화면에 있는게 아니라 위에 올라와져 있거나 겹쳐 있기도 했습니다. 그래픽도 옛날..이라고 말할정도로 오래 전에 나왔던 게임이라, 고전적인 느낌이 강하기도 합니다. 약간 픽셀로 디자인이 되어 있는 느낌? 그리고 배경도 올드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작을 즐긴다는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역시 이 장르는 심심할 때 즐겨야 재밌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위에는 플레이어가 아래는 게임관련 설명이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Shanghai Dynasty라는 오래된듯한 로고가 나오고 전통문양의 배경을 보여주는듯 한 그래픽이 나옵니다.  클릭을 하시면 게임이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두가지 모드가 있기는한데, For Kids는 난이도가 낮은 패의 문양들이 비교적 엄청 적게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초보분들이나 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이 플레이 하기에 좋았고, 그 아래는 조금 윗단계가 너무 쉽다. 그리고 이런 장르를 많이 해봐서 난이도가 낮은건 별루다 싶으시면 Shanghai를 선택해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선택적인 사항이니 편하신 걸 클릭해주세요.






이제 드디어 시작을 하셨다면, 같은 모양을 찾아 클릭을 해보도록 합니다. 입체적으로 되어 있으니 맨 위에 그리고 그 아래의 있는 마작모양들도 유심히 봐줘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으니 순서대로 선택을 하셔서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거이다 맞추었고, 4개만 남았네요. 마작게임은 이렇게 몇개 안남았을 때가 가장 뭔가 성취감 짜릿함이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바로 다음 단계를 이어갔고, 이전의 했었던 거보다는 조금 난이도가 올라간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진 할만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패가 도저히 안보인다 잘 모르겠다 싶으시면 Restart를 눌러서 다시 섞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조금 플레이를 더 진행한 이미지를 첨부해드리고 상하이 마작게임 포스팅은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고전틱하지만, 추억이 생각나는, 그리고 요즘에는 킬링타임 게임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옛날에는 이런 장르의 게임들이 시간날때 하기에 최고로 좋고 많이들 즐기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어느정도는 남아있으니 플레이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이나 다음의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플래시게임 > Puzz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같은그림 맞추기 게임  (2) 2019.02.27
홉스 게임하기  (0) 2019.02.26
슈의 초코공장  (0) 2019.02.21
무료오목게임  (0) 2019.02.20
옷입히기 게임하기  (0) 2019.02.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