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래시로 알까기 게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까기라는 플래시게임을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까기는 많은분들이 아시는, 알 바둑알이 될수도 있고, 장기알, 혹은 기타 알의 형태로 상대방 알을 판 밖으로 몰아내어 가는 게임입니다. 예전의 게임이 발달안되던 시절에는 한게임, 넷마블 알까기라던지 테트리스, 오목 등등 고전의 게임이 인기가 많이 있었을 때가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시대가 바뀌면서 이런 장르가 많이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으로 알까기 관련 게임 안내와 소개 입니다. 외국에서 플래시로 개발되었고, 룰은 살짝 다르긴 해도 큰 틀안에서 비슷합니다. 상대방 알을 바깥으로 보내고 내 알은 안전하게 지켜내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자세한건 아래 플레이 이미지를 보면서 살펴보시죠. 플레이어도 있으니 바로 플레이 하셔도 무관합니다.









알까기 게임, Hit Logic



Hit Logic이라는 로고와 Play, Editor, Play more puzzle Games!, 

Add This Game To Your Website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플레이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Select Level이라고 나오고 처음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면 1~부터 진행해 20단계까지 있습니다. 

1을 누르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튜토리올? 비슷한 가이드가 나오는데요. Drag The White checker 문구가 나오는데요. 

게임의 방식은 간단합니다. 검정색의 알로 빨갠색 알을 밀어내시면 되는데요.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주시면, 방향이 설정됩니다. 그리고 저 화살표가 길어질수록 알의 힘도 쌔진다는 것!

한번 안내대로 진행을 해보세요. 그리고 너무 쌔게주면 자신의 돌도 나가게 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제 상대 진형과 내 진형이 나오게 되는데요. 상대 진형으로 알을 보내서 하나씩 밀어내보세요.






상대방 알을 다 내보내셨다면 승리를 거두게 되고, Next버튼을 눌러 다음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자체가 어렵지 않고, 그냥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정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만 하셔도 어떤 게임인지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재밌어 보이신다면 한번 위 플레이어를 통해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재미난 플래시 게임 소개와 안내를 해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



'플래시게임 > Puzz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도날드 경영게임  (0) 2019.02.16
동물사천성 게임하기  (4) 2019.02.14
임금님몰래죽이기 게임하기  (0) 2019.01.09
버블슈터 게임하기  (0) 2019.01.08
무료 한글타자연습 게임하기, 엔젤타자왕  (1) 2019.01.0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